티스토리 뷰

갑작스럽게 추워진 기온과 낮이 짧아지면서 감기와 독감 환자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렇게 면역력이 떨어지고 감기나 독감에 노출될 확률이 높아질 때 먹는 것은 더더욱 중요합니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과일의 비타민들은 면역 수준을 높게 해 줄 뿐만 아니라 퇴치까지 해준다고 합니다. 또한 매일 3회 이상의 과일을 섭취한 사람들은 1회분 미만으로 섭취한 사람들보다 겨울철 호흡기 증상이 있는 날이 25% 적다는 결과도 나왔습니다. 감기 증상에 따라서 섭취해야 할 과일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 기침감기에 좋은 과일

  1. 모과 : 근골격을 길러주는 칼슘과 미네랄, 철분 등과 함께 비타민C의 다량 함유로 기침을 억제하고 소염작용으로 기관지를 완화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감기에 걸려 잦은 기침이 있다면 모과를 섭취해서 개선하기 좋습니다. 
  2. : 잦은 기침과 가래 해소에 효과적이며 또한 열을 낮춰주는데 도움이 되어 해열 작용에도 좋습니다. 배의 주 성분 중에 루테올린이라는 성분은 기침, 가래, 기관지 등의 면역력을 길러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3. 블루 베리 : 기침과 감기를 치료하고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되는 비타민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그들은 모든 일반적인 과일과 채소 중 항산화 수치가 가장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이는 이러한 저칼로리 스낵이 건강을 유지하고 기분을 좋게 하는 데 탁월합니다.

 

코, 콧물감기에 좋은 과일

  1. 감귤류 : 비타민 C가 풍부한 과일을 섭취하면 면역 체계를 강화하고 감기와 독감의 발병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비타민 C 과다복용에 대해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될 만큼의 양이기 때문에 꾸준히 섭취해주는 게 좋습니다. 우리가 일상에서 얻는 비타민C는 신체는 저장할 수 없으므로 매일 음식이나 과일로 공급량을 보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오렌지, 자몽과 같은 비타민 C가 풍부한 음식으로 식단을 채우거나 집에서 요리할 때 레몬과 라임을 곁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다른 비타민 C가 풍부한 식품에는 딸기, 토마토, 브로콜리가 있습니다.

 

겨울철 면역력 기르기 좋은 과일

  1. 키위: 우리에게 해를 입히려는 병원체와 싸우는 데 도움이 되는 비타민 C와 E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바나나만큼 많은 칼륨을 함유하고 있지만 칼로리는 절반이며 혈압을 낮추는 데 좋습니다. 키위는 또한 오렌지보다 거의 2배 많은 비타민 C를 함유하고 있어 면역 체계를 강화하는 데 좋습니다.
  2. 사과: 심장병, 암 및 당뇨병의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플라보노이드가 가득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사과를 먹으면 특히 스트레스를 받을 때 면역 체계를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칼로리, 탄수화물, 비타민 및 미네랄로 가득 차 있어 자연적으로 에너지를 공급하고 각성을 유지하므로 아침 커피 한 잔대 신 먹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또한 책상에 앉아 있거나 작업 중간에 간단히 먹을 수 있는 간식입니다.
  3. 바나나 : 피로, 우울증 및 스트레스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뼈를 강하게 유지하는 다른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합니다. 바나나를 먹으면 심장병과 고혈압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4. 파인애플 : 칼로리가 낮은 데비 해 영양학적으로 밀도가 높은 과일입니다. 특히 플라보노이드와 페놀산이 풍부하여 심장병, 당뇨병 및 특정 암과 같은 만성 질환의 위험을 줄입니다. 그들은 또한 감기와 독감 계절에 완벽하고 감기 증상과 면역 기능을 치료하는 탁월한 항염증제입니다.
  5. 수박 : 건강을 유지하는 데 필요한 여분의 수분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맛있는 추가 비타민 공급원입니다. 뿐만 아니라, 질병 예방, 호흡기 염증 감소 및 감염 예방에 도움이 되는 강력한 항산화제인 리코펜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수박이 붉은색을 띠는 이유도 리코펜 때문입니다.
  6. 딸기 : 영양가가 높고 탄수화물과 칼로리가 낮습니다. 비타민 C, 섬유질이 풍부하고 우선 맛있습니다. 딸기는 철이 아니면 구하기 어려운 과일이다 보니 냉동식품으로 대체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냉동 딸기를 잘라서 아침 스무디, 시리얼에 추가하거나 하루 종일 간식으로 드시는 것도 방법입니다.

 

감기에 좋은 과일들은 대부분의 생산 시기가 정해져 있다 보니, 사계절 내내 나오는 과일이 아니라면 시기에 맞춰 섭취하기 쉽지 않을 때가 많습니다. 그래서 냉동식품을 구매하거나, 철에 생산된 과일들을 건조해 차로 드시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항상 감기 조심하시고 건강하시길 바랍니다.